마케팅조사방법론 과제 관련 최종 공지사항입니다.

 

 

 

조사항목은

 

1) 모집단의 특성 분석

: 빈도분석을 통해 연령, 직업 등등의 인구통계학적 항목에 대해 빈도 분석을 하여 모집단의 특성 정의하기

 

2) 신뢰성 및 타당성 분석

: 각각의 구성개념에 대한 크론바하 알파 값을 통해 신뢰성 측정

: 구성개념 전체를 통해 요인분석하여 요인추출하기

 

3) 상관분석

: 추출된 요인 간의 상관관계 검증하고 그 결과 제시 및 시사점

 

4) 회귀분석

: 선행요인(역사적 적개심, 경제적 적개심, 윤리적책임, 자선적 책임, 경제적 책임)과 결과요인(브랜드 태도) 간의 관계에 관한 가설을 제시하고

  회귀분석을 통해 가설 검증 및 시사점

 

5) t-tes

: 성별에 따른 적개심에 차이가 있는지를 검증 및 시사점

 

6) 일원배치분산분석

: 설정된 연령을 세집단으로 다시 분류하여(10~20대 -->1, 30~40대-->2, 50대 이상-->3) 집단간의 적개심에 차이가 있는지를

검증하고 차이가 있을 시 사후분석을 통해 구체적으로 제시하기 그리고 그에 대한 시사점

 

 

* 한글파일 또는 워드파일로 제출하되 표 등의 형식에서 통일되어야 함

*  6월 24일 12시 전까지 학과사무실에 제출

* 기간 엄수

* 지금 업로드된 자료를 사용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