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partment Introduction 학과소개

인사말

DONG-EUI 금속소재공학전공.전기전자소재공학전공
스마트 IT기술을 선도할 첨단전기전자부품소재 전문인력을 양성 동의대학교 금속소재공학전공.전기전자소재공학전공은 1994년 재료공학과로 시작하여 현재에 이르고 있습니다. 1960년대에 들어 반도체라는 전자재료가 발명되면서 3차 산업혁명의 시대가 열렸습니다. 반도체 기술의 발달로 오늘날 스마트폰과 같은 스마트 기기들이 개발되었고 우리의 삶은 풍요로워졌으며 커다란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새로운 전자재료의 발명이 인류의 삶을 윤택하게 만들고 있는 것입니다.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 전기, 자율주행차 등으로 대표되는 지금의 4차 산업혁명에서도 기존 메모리 반도체뿐 아니라, 시스템반도체가 핵심이 되어 반도체 기술의 중요도가 더욱 커질 것입니다. 스마트팩토리, 스마트 홈의 시대가 열리게 되면 반도체 뿐 아니라 유전체 압전체 등 전자칩과 센서, 배터리, 디스플레이 등의 전자소재·부품에 대한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할 것이며, 그에 따라 전기전자소재 전공자에 대한 수요도 급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렇듯 금속소재공학전공.전기전자소재공학전공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적인 학문 분야입니다. 동의대학교 금속소재공학전공.전기전자소재공학전공은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수 있는 필수적인 인재를 양성하고 있으니, 여기서 대한민국 미래의 일익을 담당하는 사람으로 자신의 미래를 설계하고 성취해 나가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