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학년 1학기 대학 코로나19 감염병예방 관리를 위한 추진방안 시행
- 2022-03-03
- 3917
가. 대학 업무연속성 계획(BCP) 가이드 라인 설정
구분 | 적용기준 | 수업운영 | 적용시점(기간) |
비상 1단계 | ⋅중대본 발표 또는 지자체 권고 ⋅학내 전체 구성원 5% 확진(1주기준) | ⋅사전지정과목 대면수업 ⋅그 외 강좌 비대면(동영상)수업 | 일상회복지원단(학내) 에서 결정 |
비상 2단계 | ⋅중대본 발표 또는 지자체 권고 ⋅학내 전체 구성원 10% 확진(1주기준) | ⋅실시간화상, 비대면(동영상)수업 |
나. 학사 수업운영계획
1) 학년별 운영계획
가) 1학년: 2022. 3. 2.(수) ~ 3. 15.(화) - 전면대면수업
나) 2~4학년: 2022. 3. 2.(수) ~ 3. 15.(화) - 비상1단계 적용
2) 수강 강좌별
적용기준 | 수업운영 | 적용시점(기간) |
수강생 20% 확진 (1주기준,담당교원재량) | 대면, 실시간화상, 비대면(동영상)수업 | ⋅별도 신청서 제출(기간은 7일 이내) ⋅대면수업 시 신청서 불필요 |
담당교원 확진(자가격리 포함) | 실시간화상, 비대면(동영상)수업 | ⋅별도 신청서 제출(기간은 7일 이내) ⋅수업이 불가한 경우 휴∙보강 처리 |
다. 중앙도서관 운영계획
1) 이용대상: 우리대학 재학생, 교직원, 특별열람증 회원 (※외부인 출입 불가)
2) 이용시간
구분 | 자료실(1F~4F) | 열람실(1F/5F) | 세부내용 |
‘22. 3. 2 ~ | 09:00 ~ 20:00 | 09:00 ~ 21:00 | - 자료실: 토·공휴일 휴실
(단, 열람실 4/1일부터 토·공휴일 개관) - 비상1단계이상: 열람실 토·공휴일 휴실 |
비상 1단계 | 09:00 ~ 20:00 | ||
비상 2단계 | 09:00 ~ 17:00 | 휴실 |
라. 교내·외 체육시설
1) 수업/동아리활동/교직원 체육활동: 허용 (단, 시간사용 및 인원제한)
2) 외부인원 사용금지
마. 각 건물별 변경된 방역 지침
1) 방역패스 적용시설을 제외한 나머지 건물 발열체크
-.각 건물별 비상대책책임자가 자율적으로 시행
-.건물별 출입문은 첨부파일 참조
2) 방역패스 적용시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2022. 3. 1. 방역패스 일시중단(식당,카페 등 다중이용시설)
-.방역패스 적용시 대상(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시행일정에 따름) : 교내 식당, 음식점, 카페, 실내 체육시설, 실내 취식 가능 편의점
3) 강의실 및 실험실 방역기준 변경
-.좌석 한 칸 띄우기(칸막이 있는 경우 제외) 또는 4㎡당 1명 유지
-.실험·실습실: 4→2㎡로 변경
4) 신속항원검사키트 배부기준 및 배부처, 검사 장소 안내
-.배부기준: 기숙사내 야간시간 유증상자 외 3개 기준
-.배부처: 단과대학행정지원실(학생)/생활관[관생(외국인유학생 포함)] /체육진흥단(특기생)
-.검사장소: 각 건물별 신속항원 검사실(첨부파일 참조)
※ 학생 출석인정
연번 | 분류 | 출석 인정 기간 | 신청 방법 | 처리 방법 | 비고 | |
1 | 오미크론 (코로나19)관련 사유 | 확진자 | 검체 채취일 ~ 7일차 24:00(휴일포함) | 대상학생은 백신접종 후 7일 이내로 ‘보건당국의 문자 또는 관련서류’를 대상강좌 담당교원에게 열람 또는 제출 | 강좌 담당교원 전자출결 승인처리 (1학기 성적 확정시 까지 핸드폰 촬영 보관) | 2022학년도 1학기 출석 및 공결 인정 신청별 관련 안내현황 (붙임 2. 참조) |
접촉자 중 접종 완료자 | 출석인정 대상자 아님 | |||||
접촉자 중 접종 미완료자 | 검체 채취일 ~ 7일차 24:00(휴일포함) | |||||
2 | 오미크론 (코로나 19) 백신접종 관련 사유 | 백신접종 | 2일 접종당일 + 접종다음날 (휴일포함) | 대상학생은 백신접종 후 7일 이내로 보건당국의 문자 또는 관련서류를 대상강좌 담당교원에게 열람 또는 제출 | ||
백신접종 후 이상 증상자 | 3일 ~ 5일 ※ 6일 이상 초과 시 학사지원팀 문의 |